월세도 이젠 카드로 간단하게 자동납부 한다
월세도 이젠 카드로 간단하게 자동납부 한다
  • 이선진 기자
  • 승인 2016.11.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방, 다방페이 안드로이드 앱 출시

▲ 스테이션3가 15일 출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방페이’'광고 화면.ⓒ스테이션3
앞으로 월세도 카드로 납부가 가능해졌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은 지난 15일 카드로 월세를 자동 납부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방페이'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다방페이는 사용자가 카드 정보 등을 등록해두면 임대 기간 동안 자동으로 월세를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월세 결제 서비스다.

세입자는 서비스 가입 시 미리 등록한 카드로 매월 지정된 날짜에 지정된 금액의 월세를 간편하게 납입할 수 있고, 집주인은 모바일 앱으로 부동산 임대 현황을 관리할 수 있다.

임대차계약서상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정기결제도 자동으로 종료돼 기존 자동이체 불편함도 해소했다.

카드로 결제되는 월세 내역을 모바일로 한 눈에 확인하고, 번거로웠던 월세 세액 공제 증빙서류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다방페이'는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된 임대사업자의 계약에 우선 적용된다.

'다방'은 하나카드를 시작으로 다음 달 신한·삼성·BC·롯데카드로 사용 가능한 카드를 확대할 예정이다.

iOS 운영체제 버전은 이달 중 출시된다.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 측은 "임대인이 임대소득세를 줄이기 위해 편법으로 월세를 받는 경우도 빈번했지만 월세를 카드로 납부하게 되면 이 같은 문제를 해소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방페이가 이러한 부분에서 부동산 임대 시장의 투명성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스테이션3 측은 향후 정부 부처를 비롯해 은행, 카드사와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신아일보] 이선진 기자 sj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