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개소… 내년 서비스 오픈
BC카드,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개소… 내년 서비스 오픈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6.11.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근무 인력 향후 400여명까지 채용 예정

▲ 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메가 꾸닝안에 위치한 사옥에서 열린 MTI 개소식에서 서준희 BC카드 사장(왼쪽)과 까르띠까 위르요앗모조 만디리은행장이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미뜨라 뜨란작시 인도네시아(Mitra Transaksi Indonesia, MTI )'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자카르타 메가 꾸닝안에 위치한 합작법인 사옥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서준희 BC카드 사장과 허진영 합작법인 대표, 까르띠까 위르요앗모조(Kartika Wirjoatmodjo) 만디리은행장과 계열사 사장단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합작법인은 내년 2분기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인도네시아 신용카드 프로세싱 업무 수행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또, 인력 충원을 통해 현재 초기 설립 인원 50명을 향후 400여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BC카드 서준희 사장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지불결제 솔루션을 통해 현지 가맹점 및 신용카드 고객에게 다양한 부가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지불결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원동력이 되겠다"고 말했다.

까르띠까 만디리 은행장은 "MTI의 운영이 빠른 시일 내에 궤도에 올라 MTI가 인도네시아의 지불결제 사업을 이끌어 가는 선구적 기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MTI의 지분은 만디리은행의 자회사인 만디리 캐피탈 인도네시아(Mandiri Capital Indonesia)가 51%를, BC카드의 자회사인 BC카드 아시아 퍼시픽(BC Card Asia Pacific)이 나머지 49%를 보유하고 있다. 자본금은 600억원이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