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종교계 원로 만나 정국 수습책 청취
朴대통령, 종교계 원로 만나 정국 수습책 청취
  • 전민준 기자
  • 승인 2016.11.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주교·기독교 원로면담… 불교계 등 면담도 추진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사태’와 관련해 청와대에서 천주교와 기독교 원로와 면담을 갖고 정국 수습책을 청취한다.

박 대통령은 7일 오전 10시 30분 천주교 원로와 만남, 오후 3시 기독교 원로 만남 등 두 차례에 나눠 면담을 갖고 정국 수습책을 청취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정연국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은 깊이 있는 대화를 하기 위해서 오늘 두 차례에 나눠 종교계 원로를 면담한다”며 “오늘 행사에 이어 계속해서 종교계뿐만 아니라 각계를 만나는 일정이 정해지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수습대책에 대해선 궁금한 것이 많겠지만 국정공백과 혼란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지켜봐달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불교계 원로와의 면담을 포함해 가능한 한 7대 종단 원로들을 만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박 대통령은 지난달 25일 첫 대국민사과 이후 새누리당 지도부와 상임고문단, 시민사회 원로들을 연이어 만나 정국 해법을 들은 바 있다.

지난 4일 대국민담화에서 박 대통령은 “국민들께서 맡겨주신 책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사회 각계의 원로 분들과 종교 지도자분들, 여야 대표님들과 자주 소통하면서 국민 여러분과 국회의 요구를 더욱 무겁게 받아들이겠다”고 언급했다.

[신아일보] 전민준 기자 mj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