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가격경쟁 본격화… 이번엔 ‘데이터 요금제’
알뜰폰 가격경쟁 본격화… 이번엔 ‘데이터 요금제’
  • 전민준 기자
  • 승인 2016.11.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데이터가 이통3사의 절반값… 알뜰폰 대란 재현될까
▲ (자료사진=연합뉴스)

알뜰폰 업체의 데이터 요금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CJ헬로비전의 알뜰폰 브랜드 헬로모바일은 지난 2일 요금이 기존의 절반 수준에 불과한 대용량 데이터 요금제를 한시적으로 출시했다.

이달 말까지 가입이 가능한 ‘더착한데이터 유심 10GB’는 월 3만3000원에 음성 통화와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데이터 10GB를 준다. 데이터를 다 쓰더라도 하루 2GB를 제한된 속도(3Mbps)로 추가로 제공한다.

기존 이동통신사의 유사한 데이터 요금제와 비교하면 가격은 절반 수준이다.

또 무약정 상품으로 언제든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해 출시 초반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입소문이 퍼지면서 첫날인 2일에만 신청자 3000여명이 몰리기도 했다.

지난달 출시된 이지모바일의 ‘EG LTE 297’도 월 2만9700원에 데이터 6GB를 제공한다.

인스코비의 ‘우정 LTE 57’ 요금제는 2만1890원에 음성 통화 100분, 데이터 7GB를 제공한다.

기본료가 없는 데이터 요금제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에넥스텔레콤은 2년 약정 시 기본료 없이 무료 데이터 100MB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이달 중 내놓는다.

에넥스텔레콤은 지난 1월 기본료 없이 음성 통화 50분을 제공하는 요금제를 출시해 이른바 ‘알뜰폰 대란’의 주역이었다.

단점으로 지적됐던 A/S와 멤버십 혜택이 강화된 것도 가입자 유치에 한몫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저렴한 요금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쓰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알뜰폰 업계의 가입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다양한 혜택을 앞세운 데이터 요금제들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전민준 기자 mj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