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직원 전직지원 위한 'KB경력컨설팅센터' 오픈
국민은행, 직원 전직지원 위한 'KB경력컨설팅센터' 오픈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6.11.0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취업·창업 위한 컨설턴트 1대 1 상담 제공

▲ 지난 1일 서울 동작구 사당동지점 3층에서 열린 'KB경력컨설팅센터' 오픈식에서 윤종규 KB국민은행장(왼쪽부터 네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서울 동작구 사당동지점 3층에 직원들의 전직지원을 담당하는 'KB경력컨설팅센터'를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윤종규 은행장을 비롯한 노동조합 손경욱 수석부위원장, 노사발전재단 및 한국무역협회 관계자, 퇴직직원 등이 참석했다.

KB경력컨설팅센터는 재직 및 퇴직직원들의 재취업과 창업 등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전직지원 컨설턴트와 소호창업 컨설턴트가 현장에서 직접 1대 1 상담을 제공한다.

은행창립 15주년을 맞아 지난 2003년 은행권 최초로 운영했던 'KB전직지원센터'를 교육과 컨설팅 중심으로 확대∙재개설했으며, 약 95평(314㎡) 규모로 세미나실과 컨설팅룸, 창업지원실,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전직지원서비스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을 통해 생애설계교육, 전직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무역협회를 통해 재취업 교육 및 회원사 앞 취업 연계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센터 오픈은 생애설계, 재취업, 창업 관련 정보제공 및 전직교육 확대를 통해 직원의 퇴직 후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고 은행과의 소통 가교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