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국민은행장 "IT트렌드 놓치지 말아야"
윤종규 KB국민은행장 "IT트렌드 놓치지 말아야"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6.11.01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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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서울 여의도본점에서 창립 15주년 기념식 개최

▲ 윤종규 KB국민은행장. 사진=KB국민은행

"모바일과 인공지능 기술로 대표되는 지금의 세상에서 시대에 뒤쳐지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IT트렌드'의 흐름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KB국민은행 창립 15주년 기념사에서 이같이 말하며, 직원들에게 △IT트렌드의 흐름 파악 △종합 서비스 역량 강화 △아웃바운드 마케팅 등을 당부했다.

윤 행장은 "인공지능과 경쟁해야 하는 미래에 종합 서비스 역량은 금융인의 필수 조건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 영업점은 자산관리와 대출, 상담업무가 주축이 되는 소형화된 점포로 변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내점고객 감소로 인한 아웃바운드 마케팅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윤 행장은 "이미 계좌 이체와 조회 등 단순거래는 90% 이상이 모바일과 인터넷에서 처리되고 있다"며 "영업점을 방문할 이유가 줄어드는 현재의 금융 서비스환경에서 고객 접점을 잃지 않으려면 우리가 먼저 고객에게 다가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어떠한 기술과 사회의 변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중심은 바로 고객"이라며 "고객의 경제적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가치 지향적인 금융회사만이 고객의 선택을 받아 생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