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반으로 상품 안내ㆍ채팅 상담 등 제공
금융봇은 상품안내와 자주 묻는 질문(FAQ), 이벤트안내, 이용시간 안내, 올원뱅크 바로가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NH농협은행은 향후 자체 챗봇 서비스 개발을 통해 대화형 금융업무 및 자연어 질의응답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카카오톡에서 NH농협은행을 검색한 후 친구추가를 하고 1대 1 채팅을 선택하면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금융상품마켓 내 고객센터에서 금융봇 상담 메뉴를 선택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