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건강스포츠 파크골프 보급 본격화
하동, 건강스포츠 파크골프 보급 본격화
  • 한광숙 기자
  • 승인 2016.10.2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파크골프협회’ 구성… 9홀 규모 골프장도 설치

경남 하동군이 최근 새로운 건강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파크골프(Park Golf) 보급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25일 군에 따르면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합성어로, 도시공원의 녹지공간을 활용해 어린이에서부터 장애인,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지난 1983년 일본 홋카이도에서 시작됐다.

파크골프는 전용골프 스틱으로 80~95g의 합성수지 공을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정규규격은 18홀이며, 홀 거리는 30~100m로 근력과 집중력을 기르는데 좋다.

국내는 지난 1998년 진주시 소재 노인복지시설 상락원에 최초로 도입돼 확산되고 있으며, 도내는 진주에 이어 창원·김해·밀양·양산·창녕·함양·거창 등 8개 시·군에서 협회가 구성돼 활동 중이다.

군은 파크골프 보급을 위해 지난달 장애우 10명으로 파크골프 1팀을 결성한데 이어 연내에 회원 30명 규모의 가칭 ‘하동군파크골프협회’를 구성·운영한다.

군은 또 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내년 1월 옛 남해고속도로변에 위치한 진교면 송원리 일원의 진교 나눔의 숲에 임시로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설치한다.

군은 협회 구성과 파크골프장 조성에 앞서 하동군체육회 소속 체육지도자 2명을 파크골프 전담지도자로 확보해 최근 경기방법과 기본자세 등에 대해 주 1회 교육을 시작했다.

윤상기 군수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한 농촌지역의 어르신과 장애우 등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100세 시대에 대비한 체육활동 증진을 위해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탁구 등의 종목과 함께 파크골프 시설확충 및 지원에 전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하동/한광숙 기자 ksh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