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 박람회’ 참가
경북교육청,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 박람회’ 참가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6.10.20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끼·행복교육 실현'의 현장을 점령하다

 
경상북도교육청은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 박람회’에 유·초·중, 교육청(교육지원청)의 13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6대 교육개혁의(일·학습 병행제 확산,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 사회수요맞춤형 인력양성, 공교육 정상화, 지방교육재정개혁, 자유학기제) 성과를 공유하고 행복교육 정책을 한자리에서 보는 계기가 된다.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 100대 교육과정 우수교인 왜관초등학교, 동아리 우수교인 후포초등학교, 누리과정 우수 유치원인 상주감꽃유치원, 교수·학습 우수교인 김천중학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인 경북기계금속 고등학교, 우수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인 경주정보고등학교, 자유학기제 우수교인 문경여자중학교와 문경중학교가 참여해 경북교육의 특색 있는 빛깔을 자랑하는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영해중학교는 교과연구회 통합 부스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마련한 인성교육한마당에 문경교육지원청을 비롯해 포항이동중학교, 구미왕산초등학교 등 3개 기관이 참석한다.

특히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시연을 진행하는 수업 콘서트에는 과학 부문에 별빛중학교의 김정희 교사가, 수학 부문에 의성중학교의 하충훈 교사가 직접 수업을 선보인다.

임종식 교육정책국장은 “ 참여한 사람들은 신나는 체험과 끼발산 공연, 나를 발견하고 미래를 탐색하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가지는 행복교육 축제의 장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경북도/강정근 기자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