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웹 접근성 품질인증' 2년연속 획득
철도공단, '웹 접근성 품질인증' 2년연속 획득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6.10.1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고령자 위해 홈페이지 편리성 제고

▲ 2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한 철도시설공단 홈페이지.(자료=철도공단)
철도공단이 홈페이지 개선사업으로 장애인과 고령자의 웹 접근성을 제고시켜 2년연속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19일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은 홈페이지 이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공단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을 개선해, 국가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2년 연속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은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한 인증기관이 전문가 심사와 사용자 심사 등을 실시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에 불편이 없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웹 사이트에 부여된다.

공단은 시각장애와 색맹 등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식별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모든 이미지에 음향을 비롯한 문자 대체 수단을 제공했고, 마우스 사용이 곤란한 이들을 위해 키보드를 이용해 홈페이지 내 모든 콘텐츠에 접근이 가능토록 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웹 접근성 품질 인증서.(자료=철도공단)
철도공단 경영지원본부 박찬탁 정보관리처장은 "홈페이지는 우리 공단과 외부 고객들이 서로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돼야 한다"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정부3.0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