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24~25일 ‘이성문화축제’ 개최
하남, 24~25일 ‘이성문화축제’ 개최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6.09.2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온파크·종합운동장 등서... ‘2016 시민의날 체육대회’도

경기도 하남시의 대표 가을축제인 ‘이성문화축제’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하남유니온파크 및 하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21일 시에 따르면 27회째를 맞는 이성문화축제는 시가 주최하고 하남문화재단의 주관으로 하남시민과 지역 문화예술인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공연과 경연을 펼쳐며, 초청공연 및 체험행사, 시민참여마당,열린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24일 개최되는 ‘미사리 유니온 콘서트’는 유니온 파크 잔디광장 주변에서 놀이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페이스페인팅, 꼬마기차, 트램폴린, 에어바운스, 장명루만들기, 엽서만들기, 달고나, 솜사탕, 엿장수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준비한다.

이어 개그맨 정종철의 사회로 다양한 재주를 가진 시민이 직접 나서는 열린무대 ‘하남가왕대전’ 예선 통과자 10팀이 참여하는 본선 경연대회와 초대가수 홍진영의 공연이 펼쳐지며, 김건모, 이은미, 러블리즈, 김조한, 남희석이 출연하는 미사리 유니온 콘서트로 축제의 흥겨움을 더한다.

마지막으로 콘서트가 끝나고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불꽃놀이가 펼쳐져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다음날 25일에는 하남 시민의 날 기념식과 체육대회가 개최된다.

기념식은 특전사의 군악대 공연과 하남전통예술단의 ‘hahaha 좋아! 하남!’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각 분야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전수가 이뤄진다.

기념식에 이어 오후에는 100m 예선을 시작으로 체육대회가 이어지며 육상, 족구, 게이트볼, 줄다리기 등의 종목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성문화축제와 시민의날 기념식, 체육대회를 통해 20만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화합해 시민중심의 행복한 하남시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하남/정재신 기자 jsch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