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내년도 도비확보 위한 도의원 초청간담회
포항시, 내년도 도비확보 위한 도의원 초청간담회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6.09.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점식 자치행정국장이 내년도 주요전략사업들을 설명하고 있다.(사진=배달형 기자)
경북 포항시는 19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 도비 확보를 위한 ‘도의원 초청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강덕 시장과 장두욱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등 도의원,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동해안발전본부 부지확정에 따른 임시청사의 빠른 이전과 포항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포항 그린웨이 전략, 타이타늄 산업생태계 조성 등 당면한 11개 현안사항과 52개 347억원 규모의 주요 도비지원 건의사업에 대한 포항시의 설명과 이에 대한 확보전략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포항시는 간담회 결과를 토대로 도의원들과의 협력을 확대 강화해 2017년도 사상 최대 도비 확보를 달성, 주요전략사업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만전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장두욱 경상북도의회 부의장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포항시의 주요현안사항과 도비건의사업에 대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고 “포항시, 도의원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내년도 사상 최대 도비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강덕 포항시장도 “내년도 포항시의 주요전략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사상 최대 도비 확보를 위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노력해 줄 것”을 건의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