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9월부터 ‘1공무원 2기업 상생협력관’ 운영
포천, 9월부터 ‘1공무원 2기업 상생협력관’ 운영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6.08.3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포천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한 역점시책으로 ‘현장중심 기업과의 상생과 소통’을 위한 ‘1공무원 2기업 상생협력관’을 9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1공무원 2기업 상생협력관’은 포천시 8급이상 공무원 499명, 관내기업 998개사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현장중심 기업과의 소통행정을 목적으로 관내기업 2개사에 공무원 1명을 연결해 분기 1회 이상 방문과 수시상담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시책 홍보 및 기업애로, 구인난 해소 등의 현장밀착지원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기업 상생협력관을 통해 수집된 기업 자료 및 애로사항 등의 자료는 맞춤형 기업지원시책에 활용되며 각 기업별 성공사례 및 우수사례를 공유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이에 시는 기업애로 해소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기업애로 지원단, 공장밀집지역 찾아가는 상담소를 상시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기반시설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총 28억원, 중소기업육성자금 50억원 및 특례보증 등을 지원하고 있다.

민천식 시장 권한대행은 “지속적인 현장행정 강화를 통해 기업애로 해소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하고 K-디자인빌리지 사업 등 각종 현안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천/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