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패션산업 총괄 컨트롤타워 생긴다
부산 패션산업 총괄 컨트롤타워 생긴다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6.08.2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비즈센터 건립 본격 추진… 26일 업무협약

부산의 패션의류산업을 총괄 지원하는 원스톱 컨트롤타워인 ‘부산패션비즈센터’ 구축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부산시는 오는 26일 오후 3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성세환 BNK 금융그룹 회장·박순호 ㈜세정 회장을 비롯한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공동대표 5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패션비즈센터’ 구축사업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센터 구축에 필요한 부지매매 협의, 운영기능 및 활용방안, 인력 양성 및 신기술, 창업 지원 등 패션비즈센터의 신속하고 원활한 건립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과 건립 후 활성화를 위한 자문?지원 등이 포함된다.

이 사업은 서병수 시장이 민선6기 초기부터 영세한 봉제업체들이 밀집해 있는 부산진시장 일대를 패션중심지로 활성화시켜 국내·외 관광객이 몰려 들도록 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것으로 국비지원사업으로 지정되면서 부산지역 10만 섬유패션인들의 10년 숙원사업이 실현된 것이다.

올 연말 착공해 2018년 완공 예정인 패션비즈센터는 동구 범일동 1613㎡ 부지에 지상 6층·지하 2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부산패션비즈센터’는 향후 기획·디자인-시제품 제작-패션제조-마케팅으로 이어지는 전 가치사슬의 동반성장을 선도할 패션의류산업의 구심점 역할은 물론이고 크루즈와 연계한 한복 등의 특화관광상품 개발 등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패션비즈센터는 약 1280억원의 생산 유발효과와 더불어 직접 고용 240명·간접고용 510명 등 75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패션비즈센터가 건립되면 부산 섬유패션산업이 새로운 미래 주력산업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뉴패러다임 제시 및 신규정책 발굴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