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베트남 청소년 국제교류단, 동두천 방문
中-베트남 청소년 국제교류단, 동두천 방문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6.08.0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창 시장, 농협 하나로웨딩서 환영만찬
▲ 오세창 경기도 동두천시장은 지난 3일 농협 하나로웨딩에서 청소년 국제교류단 환영만찬을 가졌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오세창 경기도 동두천시장은 지난 3일 농협 하나로웨딩에서 청소년 국제교류단 환영만찬을 가졌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날 환영만찬에는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삼문협시 청소년 방문단 40명, 베트남 빈롱시 청소년 방문단 25명, 청소년육성회, 밝은사회동두천클럽, 관내 중고등학교장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 2011년 중국 하남성 삼문협시와 자매결연 체결, 2013년 베트남 빈롱성 빈롱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공무원 파견근무, 청소년 방문단 초청, 청소년문화예술제 참석 등 상호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베트남 빈롱시 응웬쭝기엔 시장과 중국 삼문협시 양위건 교육 부국장은 “동두천시의 청소년 방문단 초청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각국 청소년들이 우의를 나누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영만찬은 식전공연으로 지행초등학교 사물놀이, 보영여자중학교의 B.Y.댄스팀의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환영사 및 답사, 각국별 기념촬영을 하고 만찬을 가졌다.

특히 댄스공연에는 양국 청소년들이 동영상과 사진을 찍으며 한류문화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만찬에 준비된 음식은 베트남과 중국 청소년 입맛에 맞추어 음식메뉴을 개발하고 양념을 조절했다. 이런 정성으로 베트남과 중국 청소년들이 서로 담소를 나누며 맛있게 먹었다.

만찬 후에 삼문협시 청소년들과 자매결연을 맺은 동두천중·고등학교 학생들과 부모들이 마중을 나와 홈스테이를 하기 위해 서로 인사를 나누고 이틀간의 한국 가정의 문화체험과 학생들 간의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류를 통해 동두천시, 중국 삼문협시, 베트남 빈롱시의 청소년이 국제적 능력배양을 통한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고 국가간 우의의 협력 증진에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동두천/김명호 기자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