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 7월까지 에쎄의 수출 물량과 해외 공장 생산분을 합산한 결과, 해외 누적 판매량이 총 2020억 4300만 개비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2년 누적 판매량 1000억 개비를 돌파한 지 4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에쎄는 지난 2001년 중동과 러시아로 첫 수출을 개시한 이래 미주,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에쎄는 현재 세계 1위 초슬림 담배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전 세계 초슬림 판매량의 3분의 1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에쎄가 인기를 끌게 된 배경에는 5mg 이상 고타르 제품 위주인 이들 시장에서 저타르, 초슬림 제품의 특성을 강조한 KT&G의 전략이 주효했고 해당 국가들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또 KT&G는 해외 생산 기반을 확충하며 맞춤형 현지화 전략을 펼쳐 에쎄의 해외 판매량을 더욱 신장시켰다.
[신아일보] 대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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