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초대형 물회 냉면-함흥 회냉면… 중복도 잊게 만드는 맛
‘2TV 저녁 생생정보’ 초대형 물회 냉면-함흥 회냉면… 중복도 잊게 만드는 맛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6.07.2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KBS2 '2TV 저녁 생생정보' 방송 캡처)
27일 방송된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초대형 물회 냉면과 함흥 회냉면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먼저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초대형 물회 냉면은 경도 하남시에 위치한 ‘남대감댁’이다.

이곳은 물회를 먹은 뒤 후식으로 냉면을 먹는다.

물회는 매일아침 공수한 오징어와 멍게, 낙지 등 다양한 해산물을 넣는만큼 싱싱하다. 여기에 숙성된 양념장이 들어가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자극한다.

물회를 먹고 나면 냉면사리를 넣어 냉면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사리는 무한리필로 제공돼 배불리 양껏 먹을 수 있다.

두 번째 맛집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흥남집’이다.

이곳은 64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함흥회냉면을 맛볼 수 있다.

함흥냉면이라는 명성답게 면발은 탱글탱글하며 힘이 넘치는데다 쫄깃함까지 맛볼 수 있다.

여기에 비법양념을 넣은 회무침은 새콤달콤하면서 매콤해 집 나갔던 입맛도 다시 돌아올 수 없을 만큼 좋다.

이 가게의 냉면을 맛본 손님들 역시 “자꾸만 찾아오게 된다”며 중독성 강한 맛을 칭찬했다.

특히 이 집은 쫄깃한 면발을 자랑해 손님들의 발길을 이끈다고. 주인장은 쫄깃한 면발의 비밀에 대해 오징어 먹물과 특제 간장 소스를 언급했다.

한편 초대형 물회 냉면 맛집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81-23 (하남대로 802번길 72)에 위치해 있다.

64년 전통의 회냉면 맛집은 서울 중구 오장동 101-7 (서울 중구 마른내로 114)에 자리하고 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