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도봉구,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6.07.2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기초단체장 우수사례 도시재생분야 수상

서울 도봉구는 지난 2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서울연구원이 주최, 서울시립대학교가 주관한 ‘2016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시재생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알파고시대 청년지방자치를 실천하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우수 사례를 발굴·공유·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청렴, 일자리, 사회적경제, 도시재생, 청년문제해소, 주민참여, 소식지 등 7개 분야 300여개 사업을 평가했다.

도봉구가 수상한 도시재생분야는 1차 서류심사 결과 164개의 사업 중 35개, 가장 많은 기초단체가 참여한 분야로 발표현장이 뜨거웠다.

수상 사업은 1969년 건축된 도봉동 대전차방호시설과 관련된다.

2004년 시민아파트 부분이 철거되고 12년간 흉물스럽게 방치됐던 군사시설인 대전차방호시설을 민·관·군·학이 협치해 문화창작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 1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전국 226개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게 된 사업 중 하나이며, 구민과 소중한 약속인 공약이행을 노력한 결과이기도 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담당분야의 공무원들과 구민들의 힘이 보태져서 이루어진 결과이다. 모두의 바람을 담아 분단과 대결의 상징인 대전차방호시설을 창작공방, 전시실, 교육장, 다목적 홀 등 예술창작공간으로 탈바꿈시켜 구민들에게 돌려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아일보] 서울/최영수 기자 chldudtn5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