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브랜드 ‘판매서비스 품질’ 4년 연속 1위
쉐보레 브랜드 ‘판매서비스 품질’ 4년 연속 1위
  • 박주용·박상진 기자
  • 승인 2016.07.1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 받아
▲ 한국지엠은 부평 본사에서 제임스 김 사장, 데일 설리번 영업, 서비스, 마케팅 부문 부사장,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유인상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쉐보레 브랜드 ‘판매서비스 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한국지엠의 쉐보레 브랜드가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최근 실시한 ‘2016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판매부문 1위에 올라 이 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지엠은 이날 부평 본사에서 제임스 김 (James Kim) 사장, 데일 설리번 (Dale Sullivan) 영업, 서비스, 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비롯한 한국지엠 임직원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유인상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4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KSQI는 판매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올해는 총 26개 산업 내 111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이 지각하는 판매서비스 품질 수준을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을 지수로 환산했다.

조사 방식은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감독 직원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한 채 매장에 방문해 영업직원의 서비스 수준 또는 고객의 입장에서 현장의 서비스를 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쉐보레는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항목 중 맞이 인사, 친절성, 적극성, 말투·어감·호칭, 경청태도, 업무지식, 설명능력, 고객배려, 배웅인사, 시설관리 등을 포함한 10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 총 96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있는 쉐보레 대리점에 대한 점수 산정 결과를 토대로 했다.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은 “4년연속 판매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제품과 판매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 덧붙였다.

[신아일보] 박주용·박상진 기자 pjy6093@hanmail.net,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