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맞고소전’ 정명훈 소환… “진실만 밝히면 된다”
檢, ‘맞고소전’ 정명훈 소환… “진실만 밝히면 된다”
  • 고아라 기자
  • 승인 2016.07.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에는 항공료 횡령 의혹으로 경찰에 출석 예정

▲ 정명훈 전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14일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검찰이 정명훈(63) 전 서울시향 예술감독을 소환해 조사 중이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2부는 14일 박현정(54) 전 서울시립교향악단 대표에게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고발된 정 전감독을 날 오전 피고소인 및 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전 감독은 이날 오전 9시45분께 검찰청사에 도착해 “단원들이 도와달라고 해 도와주려다 일이 벌어졌다. 10년 같이 일한 사람들의 말이 사실이라고 믿어 준건데 그게 지금은 다 거짓말이 됐다”는 심정과 함께 “검찰이 조사를 많이 해야겠지만 결론 낼 수 있을 것이다. 진실만 밝히면 된다”는 말을 남기고 조사실로 향했다.

검찰에 따르면 2014년 12월 서울시향 사무국 직원 10명은 “박 전 대표가 단원들을 성추행하고 폭언·성희롱을 일삼았다”고 폭로했다.

경찰은 올 3월 관련 의혹에 대해 서울시향 직원들이 박 전 대표를 물러나게 하기 위해 허위 사실을 발설한 것으로 결론내리고 가담자 전원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와 함께 경찰은 정 전 감독의 부인 구모씨가 허위 사실 유포를 사실상 지시한 사실도 확인했다고 밝혔다.

경찰의 수사 결과 발표 후 박 전 대표는 정 전 감독이 언론 인터뷰와 시향 단원들에게 보낸 편지 등에서 성추행·폭언 의혹이 마치 사실인양 표현했다며 정 전 감독을 고소했다. 이에 정 전 감독은 무고 및 명예훼손 혐의로 박 전 대표를 맞고소했다.

검찰은 이날 정 전 감독 조사를 마무리한 뒤 추가 소환 필요성이나 신병처리 방향 등을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정 전 감독은 15일 서울시향 재직 시절 항공료 횡령 등의 의혹을 조사받기 위해 서울 종로경찰서에 출석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고아라 기자 ar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