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경북 캠핑愛 푹 빠지다
올여름 경북 캠핑愛 푹 빠지다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6.07.0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맛, 멋있는 멋 多 갖춘 경북의 캠핑 속으로

녹음이 우거지고 태양이 작열하면 시원한 계곡이나 바닷가 솔밭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도심의 매캐한 매연과 후텁지근한 인공열을 벗어나 자연과 어울려지고 싶은 계절이기도 하다.

이러한 여름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캠핑만한 것이 없다.

깊은 산 속 깊은 밤 텐트에 누워 쏟아지는 별빛을 바라본다든가, 얼음장같이 차가운 계곡물에서 아이들과 물장구를 친다던가, 사랑하는 이와 함께 자연속 산책로를 거니는 생각만으로도 시원함과 힐링이 더해진다.

누구나 자연에 대한 동경을 갖기 마련이지만 자연과 함께하는 고단함에 선뜻 나서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땐 애써 외면하려 말고 자리를 박차 일어나 힐링장소로 떠오른 캠핑장으로 떠나보는게 어떨까?

지금 우리나라는 캠핑 열기로 넘쳐난다. 전국의 등록 야영장(캠핑장) 수는 1250여개에 달한다.

그 중에서도 경상북도는 산 좋고 물 좋은 곳을 따라 그리고 해안선 곳곳에 140여개의 야영장이 자리하고 있다. 이 야영장들은 각각의 개성과 멋을 발휘하며 야영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경북의 모든 야영장들을 하나하나 공유하고 싶은 마음은 꿀떡 같지만 국민여가캠핑장사업으로 조성된 대표적인 야영장 몇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래 소개한 국민여가캠핑장 외에도 경북에는 칠곡보 오토캠핑장 등 4개소가 운영 중에 있으며 김천, 울진, 청도, 구미 등 7개소가 더 조성 중에 있다.

국민여가캠핑장이란 국민의 여가 확대로 인한 관광 수요 증가에 발춰어 쾌적하고 저렴한 가족단위 야영 또는 관광숙박공간을 조성할 목적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 공동으로 조성한 야영장이다.

그 밖에도 경북의 야영장 구석구석을 조금 더 알아보고 싶다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캠핑(www.gocamping.or.kr)’을 방문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이다.

올 여름은 캠핑으로 더위와 멋진 승부를 즐겨보길 바란다. 캠핑을 떠나려고 마음 먹었다면 가장 중요한 팁을 잊어서는 안 된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시설을 갖춘 등록된 야영장에서 즐긴다면 최고의 여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경주 오류캠핑장

경주시 오류 캠핑장은 경주바다를 배경으로 고아라해변과 어우러진 송림 속에 위치하고 있다. 독립형 캠핑 트레일러와 야영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샤워실, 화장실, 세척장, 어린이놀이터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변관광지로 연안의 신라역사문화 유적인 감은사지, 이견대, 문무대왕릉 등이 있으며 전국적으로 소문난 깍지길과 주상절리를 감상할수 있는 파도소리길은 트레킹코스로 즐거움을 준다.

주소 : 경주시 감포읍 감포로 382-7 경주 오류캠핑장
홈페이지 : http://camping.gyeongju.go.kr/
연락처 : 054-775-8558

 

-영천 치산캠핑장

팔공산 최고의 절경인 치산폭포와 구름다리가 울창한 산림과 어우러진 최상의 캠핑장소인 치산계곡에 위치한 치산캠핑장은 캐라반 23대, 케빈하우스 5대, 관리사무실, 소공연장, 족구장,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다.

주변관광지로는 보현산 천문대, 최무선 과학관, 은해사 등이 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캠핑장으로 더욱이 대구 인근으로 대구시민들에게 소문난 장소이기도 하다.

주소 : 영천시 신녕면 치산관광길 263
홈페이지 : http://chisan.yc.go.kr
연락처 : 054-330-6470

 

=청송 부남오토캠핑장

65면의 캠핑 사이트가 청송산림욕장 요소요소에 위치하고 있는 청송 오토캠핑장은 산림욕과 새벽 부남호수의 물안개를 즐길 수 있는 자연힐링쉼터이다.

특히 새벽 물안개가 슬그머니 야영장을 덮을 때면 한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이다. 캠핑에 필요한 모든 장비들을 저렴하게 대여하거나, 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변관광지로 기암절벽과 폭포들이 절경을 이루고 있는 주왕산, 주산지, 얼음골 등이 있다.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남면 화장리 산118
홈페이지 : csa.campingholiday.kr
연락처 : 1600-3183

 

고령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캠핑장

25면의 캠핑 사이트와 펜션을 갖추고 있는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캠핑장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안에 위치하고 있어 대가야의 역사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자기 만들기, 한지공예체험, 어린이 물놀이장, 레일썰매장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주변관광지로는 산림녹화기념숲, 대가야박물관, 개실마을 등이 있다.

주소 : 고령군 고령읍 대가야로 1216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홈페이지 : www.daegayapark.net/reservation/camp_guide.php
연락처 : 054-950-7005

[신아일보] 경북도/강정근 기자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