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당분간 '박지원 원톱' 유지… 손학규 공개 '러브콜'
국민의당, 당분간 '박지원 원톱' 유지… 손학규 공개 '러브콜'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6.07.0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골격 마련되는 상황 지켜본 뒤 겸직 문제 논할 것… 외부인사 영입 추진"

▲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이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원톱 체제 유지하면서 손학규 전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포함한 외부인사 영입을 추진한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3선 이상 중진 연석회의에서 "당의 골격을 시스템화하는 작업을 마무리할 때까지는 현재의 겸직 체제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손금주 대변인에 따르면 이날 박 비대위원장은 당내 일각의 비대위원장-원내대표 분리론에 대해 "이 문제는 나에게 맡겨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당분간 당의 골격이 마련되는 상황을 지켜본 뒤 겸직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회의에서 손학규계로 분류되는 김동철 의원은 외부인사 영입을 주장하면서 손 전 고문의 영입 필요성을 거론했다.

이에 박 비대위원장은 "안철수 전 대표가 말했듯 국민의당은 열린 정당을 표방하고 있는만큼 손 전 고문을 포함해 외부인사에 대한 영입노력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민의당은 내주초까지 10인 이내의 범위 내에서 당내 인사를 중심으로 비대위를 일단 구성할 방침이다.

이어 외부인사로 비대위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