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CEO대상 수상
이완섭 서산시장, CEO대상 수상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6.06.2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뜨는 서산을 이끌고 있는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이 CEO대상을 수상했다.

서산시에 따르면 이 시장이 2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전국지역신문협회로부터 CEO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는 매년 CEO, 행정, 의정, 모범공무원, 문화예술, 사회봉사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 시장은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지역발전의 기반구축은 물론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미래비전을 디자인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CEO부분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 시장은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서산 대산~당진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을 비롯해 서산공항 개발, 서산대산항 인입철도 건설 등의 추진으로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의 초석을 닦았다.

또 3년 연속 우량기업 30개 유치, 친환경 LNG발전소 건립으로 역대 최대규모 외자를 유치, 국내최초 무인자동차 자율주행시험로 조성, 중국 허페이시와 경제기술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쳤다.

이 시장은 “오늘 CEO 대상의 수상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1천여 공직자와 17만4000여 서산시민이 합심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서산시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