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도 특혜 논란… 박인숙 "친인척 채용 사실"
새누리도 특혜 논란… 박인숙 "친인척 채용 사실"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6.06.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촌 조카와 동서 보좌진 채용… 오늘 당장 인사 정리"
與, 비대위서 8촌 이내 친인척 보좌진 채용 금지 논의
▲ 친척을 보좌진으로 채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박인숙 의원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관련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의 '가족 채용' 논란을 국회의원의 특권, 갑질 사례로 규정하며 연일 집중포화를 퍼붓던 새누리당이 박인숙 의원의 '보좌진 친척 채용' 사실이 드러나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박인숙 새누리당 의원은 29일 자신의 5촌 조카를 5급 비서관으로, 동서는 인턴으로 채용한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야당 의원님의 '보좌진 가족 채용' 문제로 국민의 실망과 분노가 있는 시점에 저의 보좌진 친척 채용으로 논란을 일으켜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들은 의원실에서 맡은 업무에 대해 성실히 최선을 다해 근무했다"면서도 "그러나 어떤 이유든 어떤 상황이든 친인척 채용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눈높이에선 변명일 뿐이란 것을 저도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기자회견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추지 못한 저의 불찰이라 생각되고 오늘 (이들의 채용 문제를) 정리하려고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박 의원은 "5촌 조카는 5급 비서관으로 1년간, 동서는 인턴으로 4년간 근무를 했다"면서 "법적인 부분이 아니라 국민정서상 국민들을 화나게 한 일"이라고 진단하고 자책했다.

박 의원의 이같은 논란에 새누리당은 조기에 사태를 진화하기 위해  고심하는 모양새다.

박명재 사무총장은 이날 혁신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우리 당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 정당으로 거듭나도록 이런 비정상적 관행이 적발되면 당 차원의 강력한 징계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학재 의원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비대위 회의에서 8촌 이내의 친인척은 보좌진으로 채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조치가 논의됐다"고 전했다.

앞서 새누리당은 서영교 더민주당 의원의 가족채용 논란을 강하게 비판하며 자당 소속 의원들에게도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사전점검에 나설 뜻을 내비친 바 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