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도서관 류영질 팀장, 교육부장관상 수상
경상대도서관 류영질 팀장, 교육부장관상 수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6.06.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경상대학교 도서관 류영질 팀장이 올해 대학도서관 발전 유공자로 선정됐다.

27일 경상대에 따르면 류 팀장은 지난 23일 강원도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열린 2016년도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류 팀장은 도서관 사서로 근무하면서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환경ㆍ에너지 분야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 사업 발전에 기여했고, 한국남동발전(주) 등 11개 기관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외국학술지 343종 50만 편의 논문을 확보해 3821건의 외국 학술정보를 연구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데 기여했으며, 도서관 개관 이래 처음으로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해 연구자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낸바 있다.

류 팀장은 1986년 경상대학교 도서관에서 첫 근무를 시작해 30년간 재직하고 있다. 그동안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해외전자정보전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도서관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한편 전국대학도서관대회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도서관 대회로 올해는 'Innovation & Challenge! 고등교육의 미래와 대학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전국에서 450여 명의 도서관 관계자 참여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