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음…자외선 ‘높음’ 주의
[오늘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음…자외선 ‘높음’ 주의
  • 온케이웨더
  • 승인 2016.06.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31℃·대구 30℃…미세먼지 전국 ‘보통’ 단계”

목요일인 오늘(23일)은 전국이 대체로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대부분 지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오늘 낮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내륙을 중심으로는 낮 기온이 30℃ 내외로 오르면서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한다. 내일 금요일(24일)은 흐리고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고 전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대전 31℃, 광주 29℃, 부산 27℃ 등 전국이 24~31℃의 분포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가 0.5~2.5m, 남해가 1~3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흐름이 원활하고, 정체·축척되는 대기오염물질의 양이 적어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며 일사 차단 효과가 작아 낮 동안 ‘매우 높음’ 단계가 되겠고,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으나 구름사이로 햇빛이 통과해 ‘높음’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4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25일은 대기불안정으로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27일은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고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