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정책위, 미세먼지 관련 토론회 개최
더민주 정책위, 미세먼지 관련 토론회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6.06.0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10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미세먼지·대기오염사태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회 개원 이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가 처음으로 준비한 정책 현안 토론회다.

토론회를 주관한 정책위 한정애 수석부의장은 “미세먼지가 국민의 건강과 환경에 매우 민감한 영향을 미치는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국민들이 납득할 수 없는 미세먼지 대책만 내놓고 있는 실정”이라며 “ 정부 부처 간 이견으로 미세먼지 대책을 수립하지 못하는 것은 현 정부의 무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미세먼지의 원인과 피해 등을 보다 심도 있게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더 나쁜 삶의 질을 벗어나기 위한 구체적인 미세먼지 관리대책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토론회 개최 이유를 밝혔다.

토론회는 이승묵 서울대 교수가 서울시 초미세먼지의 오염원 분석과 건강피해를, 장영기 수원대 교수가 미세먼지 대기오염과 문제에 대한 대처방안을, 김필수 대림대 교수가 친환경디젤 과연 가능한가 등을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정해관 성균관대 의과대학 사회의학교실 교수, 이종태 고려대 보건과학대학 환경보건학과 교수, 나정균 환경부 기후대기정책관, 송창근 국립환경과학원 미세먼지예보센터장, 정흥순 서울시 대리관리과 과장 등이 참석한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