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국제학생증 체크카드 출시
IBK기업은행, 국제학생증 체크카드 출시
  • 김흥수 기자
  • 승인 2016.05.3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la ISIC 국제학생증카드(체크)’·‘Hola IYTC 국제청소년증카드(체크)’ 출시

▲ Hola ISIC 국제학생증 체크카드
IBK기업은행은 ISIC(International Sutdent Identity Card)와 업무제휴를 맺고 해외로 나가는 학생과 청년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Hola ISIC 국제학생증 체크카드’와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국제학생증카드와 국제청소년증카드는 항공권 구입, 세계 각국 박물관 입장과 대중교통을 학생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Hola ISIC 국제학생증 체크카드’는 만 14세 이상 학생,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체크카드’는 만 30세 미만 일반인이 발급 대상이다.

두 카드 모두 연회비는 없으며, 해외ATM에서 출금수수료 없이 기업은행 예금을 현지통화로 인출할 수 있다.

또 해외 이용금액의 1% 캐시백,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환전·송금 시 주요통화 60% 환율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도 토익시험 결제와 온라인 서적 구입 시 4천원 할인, 주요 커피전문점 20% 할인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발급은 ISIC 홈페이지(www.ISIC.co.kr)에서 카드 신청을 한 후 전국 IBK기업은행 영업점에 방문하면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체크카드 결제계좌에 예치한 예금을 출금수수료 없이 해외ATM에서 현지통화로 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여행, 유학 등 해외로 나가는 학생들에게 필수 준비물”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흥수 기자 saxofon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