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예보] 비 세정효과에 미세먼지 전국 ‘보통’
[대기예보] 비 세정효과에 미세먼지 전국 ‘보통’
  • 온케이웨더
  • 승인 2016.05.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내일(수) 서쪽지방 대기질 ‘한때 나쁨’…모레(목) 전국 ‘한때 나쁨’”

화요일인 오늘(10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31~80㎍/㎥)’ 단계를 보일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며 “국내 대기의 흐름이 원활하고 비로 인한 세정효과까지 더해져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가 되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김현승 예보관은 “오늘 국내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낮아 실내 환기는 모든 시간대 적절하겠다”고 전했다.

 

내일 수요일(11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대기 흐름이 원활하고 정체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양이 적어 오전에는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오후부터는 서풍계열의 기류를 따라 국내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점차 증가하면서 서쪽지방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동쪽지방은 상대적으로 그 영향이 적어 ‘보통’ 단계를 유지하겠다.

 

내일 오후 서쪽은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돼 서쪽지방의 실내 환기는 오전 시간대에 하는 게 좋겠고, 동쪽지방은 종일 실내 환기가 가능하겠다.

 

목요일(12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서풍계열의 기류를 따라 국외에서 유입된 대기오염 물질이 안정한 고기압권 내에서 정체·축적되면서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