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사이트 한눈에… 이프라이버시 서비스 시작
내가 가입한 사이트 한눈에… 이프라이버시 서비스 시작
  • 전호정 기자
  • 승인 2016.04.1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 아이핀 인증으로 서비스 시작… 탈퇴지원서비스도 제공

다음 달부터 내가 가입한 웹사이트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행정자치부는 18일 본인인증 내역을 조회하는 ‘이프라이버시(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eprivacy.go.kr)’를 다음달 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도 모르게 아이핀 등이 발급·도용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본인인증 내역을 확인한 후 탈퇴를 원하는 이용자에게는 탈퇴지원서비스도 제공된다.

다음달 2일 아이핀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 휴대전화 인증, 내년 말 공인인증서로 조회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주민번호로 본인을 인증한 내역은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myprivacy.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아이핀,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등으로 본인인증한 서비스는 한꺼번에 확인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었다.

이에 행자부는 이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다음달 2일 아이핀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 휴대전화 인증, 내년 말 공인인증서로 조회 범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본인 인증내역은 피시(PC),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으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eprivacy.go.kr)에 접속해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후, 본인확인과 실명인증을 거치면 된다.

[신아일보] 전호정 기자 jh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