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지지 받을 수 없어"… 야권연대 거부 '쐐기'
안철수 "지지 받을 수 없어"… 야권연대 거부 '쐐기'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6.03.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부 일치단결된 모습 보이지 못해 송구… 김한길 사퇴 수용"

▲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국민의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야권연대 불가입장을 거듭 천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13일 "정치인들끼리 서로 지역구를 주고받는 식의 연대로는 지지를 받을 수 없다"며 야권연대 불가입장을 거듭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마포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끼리, 후보끼리 손잡아도 지지자들이 온전히 마음을 합쳐주지 않는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의당 지도부가 일치단결된 모습을 보이지못해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안 대표는 "당의 여러 의견을 좁혀 가야하지만 그러지 못했 이는 제가 부족한 탓"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연대를 주장한 김한길 선대위원장과 천정배 대표의 충정을 이해한다"며 "퇴행적 새누리당이 절대적 힘을 갖게해선 안된다는 데 공담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정치공학적 방법만으로 연대한다면 지지자들의 마음을 모을 수 없다"며 "이제는 다르게 해보라는 국민의 열망 속에서 출발한 국민의당은 포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다른 지도부와 상의가 됐느냐'는 질문에 "(천정배·김한길)두 사람과 오전에 대화했다"며 "김 위원장의 사퇴에 대해서도 만나서 설득했지만 어쩔 수 없는 것 같아 수용하기로 했고 (당무거부를 한)천 대표에게는 복귀 요청을 했다"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더 이상 당내 혼선이 있어서는 선거를 치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석이 된 상임선대위원장을 재선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