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일산 명지병원에 무대 건립·공연 후원
KT&G, 일산 명지병원에 무대 건립·공연 후원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6.03.0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5000만원 지원 무대장치 마련 ... 공연 운영비 4500만원 따로 지원
▲ KT&G가 9일 명지병원에서 상상스테이지 기증식을 하고 있다.

KT&G(대표 백복인)가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모금한 사회공헌기금 ‘상상펀드’로 공공병원인 일산 명지병원에 공연 무대 ‘상상스테이지’를 건립하고, 이곳에서의 공연을 후원한다. 

KT&G는 9일 일산 명지병원 로비에서 김형수 명지병원장과 김진한 KT&G 사회공헌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T&G 상상펀드와 함께하는 상상스테이지 기증식'을 가졌다.

그동안 명지병원에서는 로비 바닥에서 공연을 진행하며 혼잡하고 집중도가 떨어지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KT&G는 연간 200회에 달하는 공연을 개최하는 문화예술 활동 우수병원인 명지병원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상상펀드 1억5000만원을 들여 대형 LED스크린 등 조명과 음향시설을 갖춘 무대장치를 마련했다.

KT&G는 내실 있는 공연이 펼쳐질 수 있도록 공연 운영비 4500만원도 지원할 계획이다.

기증식이 끝난 후에는 뮤지션 '자전거 탄 풍경'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김진한 KT&G 사회공헌실장은 “임직원들이 직접 모은 성금으로 환우분들에게 문화 힐링의 기회를 드리게 되어 더욱 뜻 깊다”며 “일회성의 공연 지원보다 양질의 공연장 인프라 마련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상상펀드는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기부하는 일정금액에 회사가 동일금액을 더해 조성되는 KT&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기금으로 연간 운영 규모가 35억원에 달한다.

[신아일보] 대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