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6 상반기 승진·전보인사 단행
고양시, 2016 상반기 승진·전보인사 단행
  • 임창무 기자
  • 승인 2016.02.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인재 발굴 등 분야별 우수인재 전진 배치

경기도 고양시가 승진자 137명을 포함한 500여명 규모의 ‘2016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21일 고양시에 따르면 이번 정기인사는 미래전략국 신설과 함께 징수과를 신설하는 등 민선6기 시정 역점사업들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시는 최성 시장 취임 후 희망보직제, 통합인적자본관리시스템, 내·외부 인사제도 개선 워크숍 등으로 인사혁신을 추진해 오고 있다.

먼저 3급에는 ‘부채(지방채) 제로 도시’ 실현으로 고양시 재정건전성 강화에 크게 기여한 김진용 자치행정실장이 김승균 전 의회사무국장의 명예퇴직으로 공석이던 의회사무국장 자리에 임명했다.

‘친환경 자동차 클러스터 조성’ 등 문화·환경·교통 분야에서 덕양·일산 지역의 격차 해소를 위한 균형발전을 내실 있게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아 3급 부이사관으로 승진한 이종경 덕양구청장은 자치행정실장으로 전보 임용했다.

양형 창조적 교육도시의 틀을 마련하고 공교육 내실화를 실현해 전국 지자체 최초 대한민국 스포츠 마케팅 대상 대통령상 수상을 이끈 박동길 교육문화국장은 덕양구청장으로 보임하는 영예를 안았다.

심광보 공보담당관은 시민참여형 스마트 행정 구현을 위한 통합앱을 개발해 배포 하는 등 고양시가 소셜특별시다운 SNS 행정을 구현하고, 3년 연속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는 데 큰 공을 세워 교육문화국장에 임명됐다.

윤양순 민생경제국장은 새로 신설된 미래전략국장에 발탁돼 정부의 K-컬처밸리 사업과 연계한 고양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구축사업 및 마이스 산업 활성화 추진, 세계 로타리 대회 등 현안 사업을 차질없이 준비하게 할 계획이다.

지난해 메르스 청정도시 실현에 큰 공을 세운 김안현 일산동구보건소장은 현재 퇴직으로 공석인 덕양구보건소장으로, 의회와 집행부간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실행해 승진한 고영일 의정담당관은 도서관센터소장으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사무관의 경우 이재필 시민소통담당관이 집단민원 및 서울 기피시설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찾아가는 현장민원담당제 등을 통해 시민소통 창구 역할의 공을 인정받아 공보담당관으로 임명됐다.

이현옥 세정과장은 원흥 보금자리 입주민 세금 거부 운동 등 집단민원과 고질적 체납자의 조세저항을 뛰어난 소통 능력으로 합리적 해결을 이끌어 내 시민소통담당관 적임자로 낙점돼, 고양시 첫 번째 여성 담당관이 탄생했다.

김유경 덕양구 시민봉사과장도 시민의 행정수요에 대한 맞춤형 대민행정을 펼친 경험을 인정받아 여성사무관으로는 처음으로 고양시 청소행정과장으로 발탁됐다.

최 시장은 “고양시의 혁신적 인사관리 시스템인 희망보직제 등을 통해 직원 개인의 희망, 특기, 고충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이들이 열정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배치하도록 했다”며 “103만 시민의 다양한 행정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창조성과 전문성으로 시민제일주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고양/임창무 기자 ic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