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보건소-노인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구리보건소-노인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6.02.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건강관리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경기도 구리시보건소와 구리시노인상담센터는 지난 5일 독거노인관리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구리시보건소와 구리시노인상담센터는 지난 5일 독거노인관리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시에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업무협약의 내용에는 독거노인 우울관리를 위한 정서적 지지 및 프로그램 공동운영,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돼 있다.

구리보건소는 관내 독거노인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 한정된 관리 인력으로 인해 대상 노인들의 밀착관리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업무 협약으로 노인상담센터에서 육성한 노인전문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노인 개개인에 대한 밀착 돌봄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이들 자원봉사자는 방문간호사와 동행해 8주간 진행하는 독거노인 대상자관리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며, 간호사를 통한 관리 프로그램이 종료된 대상자를 인계받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고령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독거노인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전문 교육을 받은 노인상담센터의 자원봉사자와 협력해 일을 추진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