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경영전문가 백종원, 고향 예산군 홍보대사로 위촉
외식 경영전문가 백종원, 고향 예산군 홍보대사로 위촉
  • 이남욱 기자
  • 승인 2016.02.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예산군은 4일 예산 출신 외식경영전문가 백종원씨(51)를 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국·내외 1200여개 매장을 이끌며 ‘외식업계의 미다스 손’으로 등극한 요리연구가 백종원(51) ㈜더본코리아 대표이사가 충남 예산군 홍보대사로 활약하게 됐다.

4일 예산군에 따르면 이날 군청 제1회의실에서 황선봉 군수와 백종원 대표이사, 김영호 군 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 의원과 더본코리아 관계자, 부서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백종원 대표를 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협약은 ‘예산 방문의 해’에 발맞춰 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와 문화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예산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발굴, 6차 산업화를 통한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교육 환경 개선과 인재양성을 위한 명문학교 및 특성화 학교 육성 분야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 대표는 올해 예산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와 온천대축제 등 각종 행사에서 예산의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전 국민에게 알리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활발한 방송 활동으로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백종원 홍보대사께서 ‘예산 방문의 해’를 널리 알리고 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큰 활약을 해주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예산/이남욱 기자 no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