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더민주 "김무성 대표, 사실관계 확인하고 발언해야"
서울시의회 더민주 "김무성 대표, 사실관계 확인하고 발언해야"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6.01.27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과정 유치원분 예산 처리 표결도, 부결된 적도 없어"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7일 논평을 내고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누리과정 예산안 발언에 대해 "상대를 공격하기 전에 사실관계는 확인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서울시의회가 누리과정 유치원분 예산 2개월치를 추가 편성하는데 반대로 일관했다"면서 "보육대란을 일으키는 것은 어떤 이유로도 용서받지 못한다"고 말했다.

더민주당은 이에 대해 "누리과정 유치원분 예산의 처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표결하지도 않았고 부결된 적도 없다"고 밝히면서 "공당의 대표께서 중진회의에서 발언하려면 최소한 사실관계라도 확인하고 발언할 것을 충고하고 싶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가 문제삼은 의원총회에 대해서는 "누리과정과 관련해 '보육대란'의 상황이 된 현상황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교사와 학부모들을 위해 서울시의회가 할 수 있는 역할 및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누리과정 예산은 대통령의 약속대로 국가 책임하에 진행돼야 함을 다시 한 번 강조했고 다음달 2일 의원총회를 다시 개최해 서울시의회 더민주당의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을 뿐"이라며 "무슨 의결이 있었으며 뭐가 부결이 됐다는 것이가"라고 거듭 강조했다.

더민주당은 또 "대통령이 국민을 상대로 한 약속을 지키지 않고 학부모와 교사들의 고통을 볼모로 지방자치와 교육자치를 훼손하려는 정부와 여당의 독선이 '용서받지 못할 짓'이 아닌지 되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더민주당은 끝으로 박근혜 대통령과 중앙정부를 향해 "학교운영비가 부족해 교육의 질 하락을 우려하는 시·도 교육청 및 선생님들의 우려와 한숨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