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뉴파티위원회' 공식 출범… "모든 것 바꾸겠다"
더민주 '뉴파티위원회' 공식 출범… "모든 것 바꾸겠다"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6.01.2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문화 개선 통해 젊고 새로운 당 만들기로… 6개월 동안 한시적 운영

▲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뉴파티특별위원회'가 출범했다. 이날 비공개 회의에 앞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이현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뉴파티위원회'가 21일 첫 회의를 하고 공식 출범했다.

더민주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내 소장파를 중심으로 '뉴파티(New Party) 위원회'를 출범하고 당 문화 개선을 통해 젊고 새로운 당을 만드는 이른바 '뉴파티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날 비공개회의에 앞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문 대표는 "우리 당의 큰 변화가 시작됐다"며 "당의 껍데기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 체질, 문화까지 바뀌는 근본적인 변화를 목표로 새로운 정당 새정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정당에 걸맞게 새로운 인물들이 중심이 돼 당을 혁신해갈 것"이라며 "당원구조와 의사결정 구조, 온라인정당, 당 정책홍보 캠페인 등 모든 것을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철희 두문정치연구소 소장은 "이기는 정당, 사랑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겠다"며 "더불어 함께 좋은 정당을 만들어 총선과 대선을 이기고 보통 사람에게 더 나은 삶을 주기 위한 것으로 긍정과 상생의 자세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뉴파티특별위원회'가 출범했다. 이날 비공개 회의에 앞서 문재인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가 발언하고 있다.ⓒ이현민 기자
양향자 전 삼성전자 상무는 "정치라는 일이 얼마나 훌륭하고 존엄한 일인지 뉴파티위원회를 통해 국민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더민주의 뉴파티위원회에는 이 소장과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 기동민 전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금태섭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 권오중 전 박원순 서울시장 정무수석비서관, 허영 전 김근태 보좌관, 이범재 전 한국장애인당체총연합회 공동대표, 권미혁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 등이 참여했다.

김병관 현 웹젠 이사회 의장, 양향자 전 삼성전자 상무, 최유진 현 비례대표제포럼 청년위원, 김정우 세종대 교수, 민병덕 서울특별시 정책자문위원, 김빈 빈컴퍼니 대표, 오기형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강희용 더민주 상근부대변인, 황희 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김경수 더민주 경상남도당 위원장, 이헌욱 전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본부장도 이름을 올렸다.

뉴파티위원회는 비상설 특별위원회 성격으로 오는 7월까지 6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총선승리를 위한 정치혁신과 정당문화의 쇄신 작업 역할을 하게 된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