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주민참여 시설점검단 운영
세종교육청, 주민참여 시설점검단 운영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6.01.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신설학교 신축공사 현장의 부실시공을 차단하기 위해 대학교수, 건축사, 관내 학교장 등으로 구성된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설점검단은 대학교수, 건축사, 세종시 관내 학교장을 비롯해 건설관련 단체, 교육관련 단체 등 모두 11명으로 구성됐다.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은 앞으로 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학교 신축공사 현장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에 첫 시행하는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은 올해 신축사업 중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신축공사 2건에 대해 시범운영한 후 내년부터는 전면 시행한다.

앞으로 시설점검단은 연임 가능한 임기 1년 동안 학교 신축공사 착공부터 준공 전까지 2개월마다 현장점검을 실시해 건설현장의 공정 품질 환경 안전관리 등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이와함께 부실시공에 대한 시정 건의, 처리 방안 제시 등의 역할을 통해 학생들이 사용할 학교를 건실하게 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다.

배정익 시설과장은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은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학교 신축 현장을 건실하고 안전하게 변화시키는 신선한 바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주민참여 시설점검단의 감시와 제안을 수용해 공직자와 주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시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세종/김순선 기자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