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신년사] 황선봉 충남 예산군수
[2016신년사] 황선봉 충남 예산군수
  • 신아일보
  • 승인 2016.01.0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선봉 충남 예산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15년 한해를 마무리했습니다.

이제 모든 아쉬움을 뒤로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갈무리하는 한해가 됐으면 합니다.

먼저 그동안 군정에 대한 많은 애정과 관심을 함께 해 주신 군민여러분께 고맙고 감사한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년을 뒤돌아보면 연초부터 전국적으로 발생하였던 구제역, 조류독감에 이어 메르스라는 질병으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예산군은 이러한 질병에 대한 철저한 예방과 대처로 단 한건의 질병도 발생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인정받게 됐습니다.

지난 10월 20일에는 우리 군정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군 신청사 건립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지난해보다 16% 증가된 1582억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한편, 정부의 공모사업도 지난해 배가 넘는 52개 사업이 선정되어 409억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도 거뒀습니다.

또한, 군민과 우리 공직자와 함께 노력한 결과 2015 충남도 시군통합평가에서 처음으로 종합 1위라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2015 충무훈련 평가 군단위로는 최초의 대통령 표창, 도민IT경진대회 9년 연속 우수, 감염병 관리사업 4년 연속 최우수 등 45개 분야에서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군정 성과는 혼자가 아닌 우리가 함께 노력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예산시대를 열어 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데 함께 해 주신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다시한번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우리 예산군을 산업형 관광도시로 만들어 충남의 새로운 중심지로 만들어 가겠다고 했습니다.

우리 지역은 예당호, 덕산온천, 수덕사, 충의사, 추사고택 등 문화관광사업의 무한한 가능성과 경쟁력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까지 정적인 관광지였다면 앞으로 동적인 관광지로 만들어 가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이제 내년은 우리 모두가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충남의 중심지로서 산업형 관광도시로 활기차게 도약하며 새로운 예산시대를 열어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동안 이룬 성과를 토대로 새해에도 군정의 각 분야에서 더욱 알찬 성과를 거두며 새로운 예산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군민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