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영입 1호' 표창원, 새정치연합 입당… "제1야당 안쓰러워"
'文 영입 1호' 표창원, 새정치연합 입당… "제1야당 안쓰러워"
  • 이재포 기자
  • 승인 2015.12.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제외 모든 당으로부터 입당 제안 받아… 총선은 당에 일임"

▲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실에서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이 새정치민주연합에 입당했다. 표 소장은 문 대표가 인재영입위원장을 맡고 나서 공개한 외부인재 영입 1호다.

범죄심리학자인 표 소장은 이날 오전 국회 당 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입당을 밝혔다.

표 소장은 "새누리당을 제외한 거의 모든 당으로부터 입당 제안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한길, 안철수 대표가 계실때도 두 분으로부터 따로 제안을 받았었다"며 "하지만 그땐 제가 뜻이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야권재편과정에서 연락을 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정치연합을 선택했다"며 "문 대표의 요청에 응하게 된 것은 와해되고 분열하는 제1 야당의 모습이 너무 안쓰러웠고 전과 달리 부족한 제 힘이라도 보태드려야 한다는 의무감이 강하게 느껴졌다"고 설명했다.

차기 총선 출마 여부와 관련해서는 "총선에서의 구체적인 제 역할은 모두 당에 일임하겠다"며 "총선 전략과 기획, 여러가지 판세에 따라 저에게 준 요청을 받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왼쪽)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실에서 열린 입당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당 대표에게 입당 원서를 전달하며 악수하고 있다.ⓒ연합뉴스
표 소장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문 재인 대표에게 직접 입당원서를 제출했다.

문 대표는 "표 소장의 입당은 이제 시작이다. 이번 총선에서 우리 당은 사람의 교체를 통해 새로운 정당으로 거듭나 국민들과 함께 희망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표 소장은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를 촉구하다 경찰대 교수직에서 물러난 바 있다. 

그는 이 사건에 대해 "여전히 그 전체적 진실과 구체적인 사실들의 상당 부분은 드러나지 않은 상태"라며 "시간이 얼마나 걸리더라도 얼마나 많은 장애와 어려움과 고통을 마주치게 되더라고 끝까지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피력하기도 했다.

[신아일보] 이재포 기자 jp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