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국회 비협조로 노동개혁 좌초하면 역사 심판"
朴대통령 "국회 비협조로 노동개혁 좌초하면 역사 심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2.2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국정과제 점검회의 주재…"정략적 흥정이나 거래수단 돼선 안돼"
"어떻게 방해했고, 게을리했는지 역사에 남아…두려워하지 않을 수 없어"

▲ 박근혜 대통령이 2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핵심개혁과제 점검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23일 국회의 입법기능 마비에 따른 노동개혁법안 처리 지연과 관련, "만약 국회의 비협조로 노동개혁이 좌초된다면 역사의 심판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2015년 핵심개혁과제 성과 점검회의'에서 "노동개혁은 우리 청년들의 생존이 달려있는 문제인 만큼 어떤 이유로도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고, 정략적 흥정이나 거래의 수단이 돼선 안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최근 야당을 겨냥한 총선 심판론을 제기한 데 이어 내년도 경제위기론이 나오는 상황에서 야당을 비롯한 국회가 경제체질 개선을 위한 노동개혁을 외면할 경우 훗날 역사의 엄중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는 점을 지적하며 법안 조기 처리를 강력히 촉구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대통령은 "과거의 역사와 과거의 정치는 지금의 역사이고, 또 지금의 정치는 미래의 역사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라고 반문한 뒤 '어떻게'라는 수식어를 5번이나 동원하면서 국회의 법안 처리지연 과정을 조목조목 비판했다.

박 대통령은 "국민에게 중차대한, 나라의 미래가 걸려있는 일들을 어떻게 대했고, 어떻게 처리했고, 어떻게 노력했고, 어떻게 방해했고, 어떻게 게을리했고 이 모든 것이 미래에, 역사에 남는다는 것을 생각할 때 정말 모두가 두려워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래서 그런 자세로 일을 한다면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정신이 번쩍 들 것인데 정말 모두가 역사를 대하는 마음으로 노동개혁이나 이런 (개혁) 과제들을 대해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노동개혁을 비롯한 4대 개혁 과제와 관련, "사실 4대 개혁은 정부의 입장에서만 생각한다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며 "과거에는 주로 뒤로 미뤄났던 것들"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하지만 수술을 뒤로 미룰수록 병은 커지고 치료가 불가능해진다"며 "힘들고 고통스럽더라도 지금 수술을 해야만 국가 전반의 활력과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여러분께서 막중한 역사적 책임감을 갖고 새해에도 4대 개혁 추진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공공개혁 과제와 관련, "예산 낭비나 비효율은 오랫동안 쌓여왔던 관행이기 때문에 하루아침에 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내년에도 강도높은 재정개혁과 공공기관 기능 조정을 통해서 공공부문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가야 하겠다"고 주문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