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자랑거리’ 홍보 브로셔 제작
‘서산자랑거리’ 홍보 브로셔 제작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5.12.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2000부… 주요관광지 등에 비치

충남 서산시(시장 이완섭)는 지역 우수 잠재자원 등이 담긴 ‘서산자랑거리’ 홍보 브로셔 1만2000부를 제작, 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브로셔에는 서산시의 인구수와 재정 규모, 농·특산물이 차지하는 전국 지위 등 모두 32개 분야별 통계수치 자료가 일목요연하게 수록됐다.

특히 세계 3번째 무인자동차 자율주행시험로가 조성되는 서산바이오웰빙연구특구, 국내 2위의 에틸렌 생산능력을 갖춘 대산석유화학단지 등 시의 핵심 성장동력 산업도 담겼다.

또한 세계 5대 갯벌 가로림만과 교황방문으로 지구촌 천주교 성지로 부각된 서산해미읍성, 국내 한우의 종갓집이자 충남의 대관령 역할을 담당하는 한우개량사업소 등 특이 정보도 함께 실렸다.

시는 브로셔에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자료가 통계 수치와 함께 수록돼 시에 대한 인지도 상승 등 시 홍보 효과를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시는 제작된 브로셔를 주요관광지와 휴게소 등에 비치, 관광객에게 집중하고 시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규선 공보전산담당관은 “서산시만이 갖고 있는 우수자원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자랑거리를 발굴하게 됐다”며 “앞으로 자료 보완을 통해 시를 대내외에 홍보하는 자료로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