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회사서 내 생각해?’… 논산, 생생 북콘서트
‘엄마는 회사서 내 생각해?’… 논산, 생생 북콘서트
  • 지재국 기자
  • 승인 2015.12.2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무도서관서 김영진 그림책 작가 초청
▲ 충남 논산시는 지난 19일 연무도서관에서 김영진 작가와 함께하는 ‘생생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9일 연무도서관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영진 작가와 함께하는 ‘생생 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엄마는 회사에서 내 생각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로 유명한 김영진 그림책 작가를 초청, 빛그림 공연, 작가와의 만남, 부모와 자녀 편지낭독과 우쿨렐레, 기타공연 등으로 진행했다.

김 작가는 ‘엄마는 회사에서 내 생각해?‘ 책을 쓰게 된 계기와 그림책 탄생 과정 등을 진솔하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사인회에서는 어린이들의 꿈을 함께 이야기하고 캐릭터를 직접 그려주며 꿈을 키워주는 멘토로서의 몫을 톡톡히 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줬다.

김정숙 평생교육 과장은 “북콘서트를 통해 시민들이 책읽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르신까지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13만 시민의 다양한 생각을 책을 통해 모으고, 더 많은 시민이 책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독서 인프라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논산/지재국 기자 jgji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