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환경교육 한마당 개최
경기교육청, 환경교육 한마당 개최
  • 엄삼용 기자
  • 승인 2015.12.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미래, 함께하는 교육’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18일 경기도과학교육원과 경기과학고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경기도 환경교육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환경 한마당은 ‘지속가능한 미래, 함께하는 교육!’을 주제로 지역과 생활에 기반한 환경 교육의 인식 확대를 위해 올 한 해 학교, 지역사회단체, 환경단체가 함께 진행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했다.

60개 팀이 약 5개월 동안 공동 수행한 프로젝트 결과와 산출물 전시를 비롯해 수원의 8대 깃대종 만들기, 신재생에너지 체험 등 환경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했으며, 도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단체 회원 등 8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경기도환경교육센터의 오픈 컨퍼런스가 열려 경기도의 환경교육 정책 발표, 공모사업 설명회,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의 등이 이어졌다.

또한, 경기도과학교육원은 학생 중심의 연구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발전교육 장학자료 ‘당신과 나의 지구를 위한 10가지 질문’을 현장에서 배포해 참가자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특별 행사로 환경그림전시 ‘생태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꾸는 작은 세상이야기’와 환경사진전시 어 사는 길/여섯달의 황새관찰일기’, ‘생태와 평화가 어우러진 DMZ ’등도 함께 열었다.

경기도과학교육원 송남섭 원장은 “위기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역사회와 함께 공동의 문제로 인식하고 참여와 연대의 폭을 더욱 넓혀 지속가능한 생활 속의 환경교육을 확산해 달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수원/엄삼용 기자 syu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