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15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최우수상 수상
서산시, ‘2015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최우수상 수상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5.12.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산시가 2015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서산시)
충남 서산시는 지난 12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2015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한국소셜미디어 진흥원에서 주최하고 (사)중소상공인SNS마케팅지원협회,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 등이 후원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소셜미디어를 전략적으로 잘 활용한 지자체 및 기업을 선정했다.

시는 SNS를 통한 시정정보 전달, 시민불편사항의 실시간 처리, 서산시와 팔로워와의 온라인 소통창구 등 SNS기반 소통 환경을 확립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건전하고 유익한 정보의 제공으로‘누구나 찾고싶고 살고 싶은 도시’를 구현한 점과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네티즌과의 소통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메르스, 가뭄 물절약 현황 등 시의 주요 사안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과 시 주요현안 사항, 사업추진 상황 등을 속 시원하게 개방해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SNS는 서산시와 네티즌과의 소통의 창이자 시정운영의 활력소”라며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시정소식으로 시민과의 소통 행정 구현을 넘어 공유와 공감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