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혁신도시, 지역 청년의 기회될 것”
“빛가람혁신도시, 지역 청년의 기회될 것”
  • 이홍석 기자
  • 승인 2015.12.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지사, 목포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방문 격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가 지난 1일 목포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센터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학생들과 취업을 위한 노력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줬다.

목포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와 전라남도의 청년지원 시책이 현장에서 연계되도록 하기 위해 지난 10월 전남지역 최초로 개소됐다.

대학 내 산재한 취업 지원 기능을 통합하고 경험이 풍부한 취업 전담인력 자문가 6명을 확보해 상시 원스톱 청년취업지원서비스를 하고 있다.

5년간 2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역 청년 취업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주요 사업은 △입학, 재학, 졸업 단계의 취업 관련 학사제도 개편 △진로 과목을 필수화해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진로지도 △인문계 전공자의 이공계 복수전공 허용 및 융합교육 △청년인턴,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 병행, 강소기업 탐방, 취업캠프 연계 지원 △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과 연계한 창업지원 등이다.

이낙연 지사는 “한전 등 공공기관이 이주해온 나주 빛가람혁신도시가 시간이 지날수록 지역 청년들에게 기회가 될 것이므로 학생들이 사전 준비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므로 목포대가 적극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전남/이홍석 기자 sh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