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2015 싱가포르 아·태 푸드엑스포’ 참가
익산, ‘2015 싱가포르 아·태 푸드엑스포’ 참가
  • 김용군 기자
  • 승인 2015.11.2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 활동 펼쳐

전북 익산시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싱가포르식품제조협회(SFMA)가 주최한 ‘아시아·태평양 푸드엑스포’에 참가해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싱가포르 122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투자 관심기업 발굴을 위해 부스방문 및 심층상담을 통한 활발한 유치 활동을 펼치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관심을 보인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정보제공 등 교류협력 방안을 증진했다.

또한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투자양해각서 체결기업인 타이후아푸드, 치셍오일팩토리 등의 홍보관도 방문해 일대일 면담을 진행하며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 현황과 투자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의했다.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단은 투자양해각서 체결기업인 통식푸드인더스트리사와 최근 인수합병 파트너십을 체결한 NEO GROUP을 대상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소개 및 통식푸드와의 투자양해각서 체결 추진배경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관심이 높은 NEO GROUP은 싱가포르 최대 외식·급식 업체로서 초콜릿, 베이커리 사업을 병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내에 가공공장 설립 및 투자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소개와 관련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단장은 “국내외적으로 교통, 인적자원 등 투자 인프라 여건이 매우 우수하고 또한 지난달 외국인투자지역 지정고시로 글로벌 식품기업들이 투자하는데 최적의 입지 조건을 확보함으로써 국가식품클러스터를 통해 세계적인 식품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익산시는 모든 역량을 기울여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동남아 식품시장 진출 및 투자자 발굴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및 전라북도와 협력해 국가식품클러스터가 글로벌 식품시장의 신중심으로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익산/김용군 기자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