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세월호특조위, 좌시하지 않을 것"
원유철 "세월호특조위, 좌시하지 않을 것"
  • 이재포 기자
  • 승인 2015.11.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대통령 행적조사에 혈안… 초법·정략적 행태 도넘어"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4일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가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을 조사키로 결정한 것과 관련, "초법적·정략적 행태가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조위가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고 침몰 원인과 관계없는 대통령 조사에만 혈안이 돼 있어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특조위는 세월호 참사 조사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것인지, 정치공세로 불안한 대한민국을 만들 것인지 분명히 입장을 밝혀야 한다"면서 "청와대는 이미 세월호 참사 당시 대통령이 19차례 보고를 받고 7차례 회의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검경 조사, 감사원, 국회 국정조사가 다 이뤄진 상태"라고 주장했다.

원 원내대표는 또 "특조위가 사고 원인에는 관심이 없고 청와대에 집중하는 것은 진상 규명과 안전한 사회를 위한 제도 개선보다 세월호(문제)를 정치 쟁점화하겠다는 불순한 의도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조위는 국민 혈세로 운영되는 국가 기관인 만큼 특별법의 취지를 훼손하면서 편향적이고 위법적 운영을 일삼는 행태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의 엄중한 경고를 무시한다면 응당한 대가가 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세월호특조위 박종운 상임위원이 '박 대통령을 능지처참하고 박정희 전 대통령을 부관참시해야 한다'는 한 유가족의 발언에 박수를 친 데 대해 "상식적으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고 날을 세우기도 했다.

이밖에 원 원내대표는 민주노총이 다음 달 5일 2차 총궐기·총파업을 예고한 데 대해 "민주노총이 12월 총파업 강도를 더 높이겠다는 것은 법치를 짓밟겠다는 선전포고나 다름없다"며 경찰의 철저한 대응 및 수사를 촉구했다.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심의와 관련해서는 "비준 후 연말 한 차례 (관세 혜택을) 받고, 내년 초에 또 추가 혜택을 받으려면 늦어도 26일까지는 비준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재포 기자 jp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