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예보] 서쪽지방 미세먼지 ‘보통’…동쪽지방 ‘좋음’
[대기예보] 서쪽지방 미세먼지 ‘보통’…동쪽지방 ‘좋음’
  • 온케이웨더
  • 승인 2015.11.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내일(수) 비·눈 세정효과 더해져 대기질 전국 ‘좋음’ 단계”
화요일인 오늘(24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쪽지방이 ‘보통(31~80㎍/㎥)’, 동쪽지방이 ‘좋음(0~30㎍/㎥)’ 단계를 보일 전망이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대기 중하층으로 북 내지 동풍계열 기류가 다소 강하게 형성돼 청정한 공기가 유입되고, 대기의 흐름도 원활해 정체·축적되는 대기오염 물질이 적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이재정 예보관은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쪽지방이 ‘보통’ 단계, 동쪽지방은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며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 내지 ‘보통’ 단계로 예상됨에 따라 실내환기는 모든 시간대에 적절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일(25일·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국내로 유입돼 정체 및 축적되는 국내·외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리는 비 또는 눈으로 인해 세정효과가 더해지면서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 ‘좋음’ 단계가 이어짐에 따라 실내 환기는 모든 시간대에 가능하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