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군정자문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부여, 군정자문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5.11.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군정방향 보고·부여비전 주니어보드 제안 발표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11일 여성문화회관에서 이 군수를 비롯한 이재열 군정자문위원장, 김태호 군의회의장, 자문위원, 실과담당관소장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여군 군정자문위원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실시한 정례회의는 2016년 군정방향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부여군 청년 공무원 아이디어 발굴 모임인 ‘부여비전 주니어보드’의 제안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제안 발표는 부여 핫플레이스 조성, 새로운 형식의 스템프북 제작, 부자농민 만들기 사업 등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분야별로 제시됐으며 군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자문위원들과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군수는 “지난 7월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세계유산에 등재되면서 백제가 인류사의 역사적 가치를 인정 받았으며, 이제부터 지난 1500년 백제를 바탕으로 앞으로 1500년을 준비해 나가야 할 중요한 시기”라며 “군정자문위원회가 군정의 중추적 동반자로서 이러한 역할의 디딤돌이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열 군정자문위원장은 “군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군민의 화합과 지역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여러 사람이 머리를 맞대고 역량을 모아야 한다”며 “자문위원의 다양한 학식과 폭넓은 경험에서 나오는 경륜 그리고 창의적 지혜가 부여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부탁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부여/조항목 기자 jjm00124@naver.com